간행물

생화학분자생물학회입니다.


학회소식

생화학분자생물학회 학술대회 감사의 글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자

    2020-09-25
  • 조회수

    882

존경하는 생화학분자생물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9월 21일-23일, 온라인 생화학분자생물학회 국제 학술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2번의 연기에도 기다리며 참여해주신 많은 발표자, 참가자들과 후원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올해 학술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우려와 걱정, 긴장 속에 5월에서 8월로 연기하며 현장 방역 수칙 준비를 모두 준비하였으나, 갑작스런 outbreak으로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하여 과감히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학술대회로 개최 도전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학술대회는 11개국 157명의 연사가 참여하였으며, 세계적인 과학자 5명의 Plenary Lecture, 21개의 심포지엄, 5개의 Satellite Session, 4개의 Young Scientist Program, 현 시국을 반영한 코로나19 토론회 등 오프라인 학술대회로 준비하였던 모든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옮겨 공개 진행하였습니다.

 

한 달여의 짧은 준비 기간 동안 많은 준비를 해주신 박병철 운영위원장을 비롯한 운영위원들, 사무국 직원들 그리고 바쁜 일정 속에도 협조를 해주신 발표자와 끝까지 후원을 도와주신 모든 후원사 분들 덕분에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학술대회를 통하여 많은 학술 및 정보 획득과 교류의 장이 되시었기를 믿으며, 앞으로 학회 회원 여러분 모두의 연구의 성장과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생화학분자생물학회 회장
유지창